신작 미드 중 가장 흥미로워 보였던 더 라스트 오브 어스 (The last of us) 1화를 드디어 보았다. 1화가 1시간 20분으로 꽤 길었는데, 지루할 틈 없이 이야기가 전개되어서 흥미롭게 봤다. 좀비, 종말을 다룬 드라마나 영화를 좋아하는 편이라면 추천한다.
시놉시스
HBOmax의 뉴 시리즈이고 치유불가능한 곰팡이 균이 어떤 경로로 인류의 몸에 침투하게 되고 전염된 사람들은 좀비 같은 상태가 되어 버렸다는 설정이다. 원작으로 높은 인기를 자랑했던 2013년에 나온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비디오게임이 있다. 아웃브레이크에서 살아남은 조엘과 테스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고, 어리지만 당돌한 소녀 엘리와 관련해 조엘은 인류를 구원할지도 모르는 미션을 해내야만 한다.
캐스트
주연으로 조엘역에 왕좌의 게임과, 나르코스로 유명한 페드로 파스칼, 14살 소녀 엘리역에 19살 영국태생 배우 벨라 램지이다. 그리고 테스역에는 애나 토브가 연기한다. 개인적으로 애나 토브의 팬이라 캐스팅 정보 없이 1화를 보다가 나도 모르게 좋아서 소리를 질렀다. "프린지"라는 미드에 한동안 빠져서 헤어나지 못할 때가 있었는데 애나토브가 바로 그 프린지의 주인공이었다. 프린지가 끝난 지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도 아직도 단정하고 우아한 미모를 자랑한다.
더 라스트오브어스 1화 줄거리, 주의! 스포일러 가득
- 첫 장면
첫 에피소드, 첫 장면에 1968년의 어느 과학자가 TV show에 출연하여 이야기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그는 바이러스와 박테리아에 비해 상대적으로 큰 주목을 받지 않는 곰팡이 균이 지구온난화와 더불어 진화하게 되면 모든 인류가 사라질 위험이 있다고 한다.
- 2003년
2003년으로 점프해 주인공 조엘의 36세 생일을 맞은 아침, 그의 딸 사라가 팬케이크를 만들고 있다. 사라는 아빠의 고장 난 시계를 고쳐 생일선물로 주고, 아빠가 좋아하는 DVD를 이웃에게서 빌려와 소파에서 함께 본다. 조엘은 딸이 잠든 사이 동생 토미가 술집 싸움에 휘말려 유치장에 잡혀있게 되자 보석금을 내러 나가게 된다. 사라는 헬리콥터 소리에 잠이 깨게 되고 온 동네에 퍼지는 사이렌 소리와 위급상황이라며 자세한 설명 없이 집에 있으라는 텔레비전 방송은 그녀를 불안하게 만든다. 이웃의 개가 집 앞에서 크게 짖어대는 걸 본 그녀는 집밖으로 나오게 된고, 치매할머니가 사는 옆집 문이 열려 있어 들어간다. 사라는 휠체어 없이 움직이지도 못하는 할머니가 가족들을 공격하고, 입에서는 이상한 촉수 같은 것들이 나오는 모습을 목격한다. 때마침 조엘은 삼촌 토미와 돌아오고 셋은 차를 타고 집을 떠난다. 도시 곳곳에는 할머니처럼 변한 사람들이 가득하고, 다른 사람들을 공격하고 있다. 조엘과 토미는 바이러스나 기생충이 퍼졌다며 추측한다. 많은 사람들이 마을에서 나와 무작정 도시로 떠나려고 한다. 도로는 차로 가득 찼고 마을을 벗어나려 하지만 모든 곳이 막혀있다. 그때 그들의 근처에서 비행기 한대가 추락하고. 모두 한동안 정신을 잃었다 깨어난다. 사라는 발목을 다치게 되고 아빠가 사라를 안은 채로 도망가고 삼촌 토미는 갑자기 날아와 그들 사이를 가로막은 경찰차 때문에 다른 길로 가게 된다. 조엘과 사라는 도망가다가 한 군인과 마주치게 되고 군인은 상부의 명령에 따라 둘에게 총을 쏜다. 사라는 배에 총을 맞게 되고, 조엘은 어떻게든 사라를 살려보려고 한다. 군인은 조엘에게 총을 겨누고 그때 토미가 나타나 군인을 쏜다. 조엘의 딸은 결국 죽게 된다.
- 2023년
화면은 20년 뒤 2023년의 보스턴을 보여준다. 한 소년이 군인들이 지키고 있는 격리구역으로 다가와 쓰러진다. 군인들은 아이를 안으로 옮기고는 아이가 전염이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스캐너로 확인한다. 스캐너에 빨간 불이 켜지자 그들은 아이에게 어떤 주사를 주며 괜찮을 거라고 한다. 그리고 그 아이의 시체는 시체 태우는 곳으로 옮겨지고, 조엘이 그곳에서 일을 하고 있다. 시체 태우는 일을 마친 조엘은 일의 대가로 카드를 받고, 조엘은 카드를 더 벌기 위해 일을 찾으러 다닌다. 격리구역은 페드라라는 군당국의 지배 아래에 있었고 , 그에 따라 새로운 법들이 생긴 세상을 보여준다. 조엘은 군인에게 불법으로 약을 파는 일을 하고 있었고, 군인은 파이어플라이들이 극성이라며 밤에 돌아다니지 말라고 조언을 해준다. 그리고 장면이 바뀌어 테스 이야기가 나온다. 테스는 어딘가에 잡혀 있었는데, 자신을 내보내주면 조엘에게 아무 말 안 할 거니 그들에게 아무 일도 없을 거라고 그녀를 잡은 일당을 설득하고 있다. 그때 갑자기 건물에 폭발이 일어나며 테스는 밖으로 나오게 된다. 알고 보니 군인들이 파이어플라이라는 일당을 소탕하고 있던 중이었고 테스는 군인들에게 파이어플라이로 오인되어 잡혀간다. 그리고 어느 건물에 한 소녀가 손목이 체인에 묶인 채로 잡혀 있는 모습이 나온다. 조엘은 3주 전 연락두절이 된 토미를 찾는 중이다. 조엘은 마지막 송신이 코디타워라는 곳이었다는 정보를 알게 되고, 집으로 돌아와 술과 약을 섞어 마시고는 잠에 든다. 그리고 군인들로부터 풀려난 테스가 집에 들어와 그의 옆에 잠이 든다. 다친 얼굴로 돌아온 테스는 10대 소년일당 로버트가 조엘의 차배터리를 가지기 위해 자신을 잡았었다고 말해준다. 조엘은 토미를 찾기 위해 차 배터리가 꼭 필요하다며 그 배터리를 누가 샀는지 알아내자고 한다.
- 파이어플라이와 소녀 엘리
파이어플라이들은 군부 독재에 대항하는 저항집단이었고, 오늘밤에 방에 가둬둔 소녀를 데리고 군인들을 피해 격리구역을 탈출할 계획을 세운다. 그 소녀가 누군지 다들 궁금해하는데, 리더인 마릴린은 질문하는 이에게 소녀의 비밀이 담긴 쪽지를 보여주자, 이게 진짜냐며 사실이었으면 좋겠다며 놀란다. 마릴린은 그들이 잡아둔 소녀와 대화를 하기 시작하고, 소녀는 자기를 죽이려던 사람들로부터 왜 자기를 구해줬냐고 물어본다. 알고 보니 소녀는 페드라 군사학교에 아기 때부터 있었고, 마릴린은 그녀가 소녀를 그곳으로 보냈었다고 말해준다. 집으로 돌아가게 해 달라는 소녀에게 그녀의 원래 이름은 엘리이고, 너에게 거대한 계획이 있고, 우린 오늘밤에 떠나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비밀을 말해 줄 건데 아무한테 말하지 말라고, 혹 말하면 넌 죽을 거라고 한다. 한편 테스와, 조엘은 배터리를 찾기 위해 어떤 아파트 빌딩으로 향하고, 들어간 곳에서 거대한 곰팡이로 가득 덮인 채 죽은 감염된 자의 시체를 발견한다. 위쪽으로 올라간 둘은 그들의 자동차 배터리를 가져갔던 테스를 잡아두었던 로버트 일당들의 시체를 보게 되고 망가진 배터리를 발견한다. 알고 보니 파이어플라이들이 그들을 해치우고 카배터리를 가져가려고 했었고 조엘과 테스는 그곳에서 마릴린과 함께 있는 엘리와 마주친다. 몸이 다친 마릴린은 조엘이 엘리를 격리구역 밖으로 데려다 달라고 하며 도와주면 토미를 찾을 때 필요한 물품을 준다고 한다. 조엘은 토미를 찾으려면 그들이 가진 트럭이 필요하다면서 협조하기로 한다. 리더 마릴린은 조엘에게 이 일을 망치지 말아 달라고 진심으로 부탁한다. 조엘과 테스는 밤에 떠나기로 하고 가는 길에 빌과 프랭크집에 들르기로 한다. 엘리는 조엘이 차고 있는 딸이 선물해 준 손목시계가 고장 났다고 말하고 조엘은 소파에서 그대로 잠이 든다. 조엘은 엘리에게 네가 뭐길래 네가 중요한 거냐고 묻지만 엘리는 질문에 대답하는 대신, 조엘이 자는 동안 라디오에서 어떤 말이 흘러나왔다고 전해준다. 그리고 밤이 되어 셋은 함께 겪리 구역을 벗어나기 위해 밖으로 나온다. 그러나 그들이 나오자마자 한 군인에게 발각 돼버린다. 군인은 그들이 무허가로 나왔다면 교수형 감이라고 하며 총을 들이대고, 엘리는 군인에게 저항한다. 조엘은 딸이 군인에게 사살되었을 때를 떠올리며 군인을 사정없이 때려버리고, 테스는 군인이 가지고 있던 바이러스 유무를 알 수 있는 스캐너로 엘리를 스캔하게 되는데 붉은빛이 뜬다. 엘리는 자기는 병에 걸리지 않았다면서 벌써 3주 전에 감염되었는데 증상이 발현되지 않았다고 말하고 셋은 군인의 무기를 가지고 그곳을 떠나며 1회가 끝난다.
평점 및 방영일정
현재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IMDb 9.1, 로튼 토마토 96%로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유저 후기에는 첫 에피소드는 아주 좋았으나 세 번째 에피소드 이후 뒤로 갈수록 늘어진다, 신선하지 않다는 평들이 종종 보인다. 평점이 너무 과평가 되었다는 말도 있긴 한데, 8번째 에피소드부터는 다시 원래 페이스로 돌아온다고 한다. 게다가 게임 그대로를 잘 구현했다는 찬사가 쏟아지고 대체적으로 호평이다. 2023년 1월 27일에 첫 에피소드가 방영되었고, 시즌 1은 총 9화로 마지막 에피소드는 3월 12일에 방영될 예정이다. HBO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의 시즌 1의 인기를 바탕으로 시즌 2를 이미 공식발표했다고 한다.
신작 미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추천? 비추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첫 에피소드를 본 나의 후기는 그린 라이트이다. 첫 20분을 보는 동안, 미국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던 아빠와 딸이 좀비를 뚫고 살아남는 가족형 서바이벌 내용이겠구나 했는데, 딸이 바로 죽어버리고, 20년 뒤로 넘어가는 전개도 좋았고, 내가 좋아하는 애나 토브가 나오는 것도 좋았다. 워킹데드나 다른 좀비물에 비해 펑거스균에 감염된 사람들의 모습이 뭔가 다르고, 또 첫 에피소드에서는 자세히 묘사되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다. 지난 20년간 어떤 일이 있었는지, 소녀 엘리에 대한 비밀은 무엇인지 알고 싶은 마음에 빨리 2화를 보고 싶다.
'Entertainment'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남길 드라마 아일랜드 9화 줄거리 및 리뷰 (0) | 2023.03.04 |
---|---|
드라마 꼭두의 계절 몇부작?줄거리, 리뷰, 웹툰 원작,작가 및 등장인물 (0) | 2023.03.03 |
캐나다,해외에서 한국드라마, 예능,영화, 미드 무료로 가입없이 볼 수 있는 웹사이트(2024년 3월 업데이트) (0) | 2023.03.02 |
미드신작 슈퍼내추럴 프리퀄"더윈체스터스"로튼토마토 지수 100% (0) | 2023.03.01 |
김남길 드라마 "아일랜드" (0) | 2023.03.01 |
댓글